• 서브1
  • 서브2
  • 서브3

Dauin 다우인지역

다윈지역은 해변가를 따라 완만한 경사를 이루는 샌드슬로프 지형입니다.
약 20개의 다양한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래전부터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있어 잘 보존된 수중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때문에 전세계 수 많은 다이버들이 찾는 세계적인 마크로다이빙 지역입니다. 완만한 경사는 편한 다이빙을 할 수 있게하고, 다양한 산호들과 마크로 생물들이 산재해있어 초보다이버부터 수중사진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알다이브는 다우인 비치에 위치해 있어 보트 승하선이 편리하고 빠르며 모든 사이트를 10여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AINIT 마이닛
최대수심 15 to 20 / 추천레벨 AOW 이상 / 이동시간 15분 내외 / 평균시야 10~20m 
드리프트 다이빙 사이트입니다. 주로 오후시간에 스케줄링을 하고 있으며 코랄군락 위의 컬러풀한 담쉘피쉬때들과 샌드슬로프 위의 블루스팟 스팅레이의 주서식지이며 밴디드 자이언트 바라쿠다와 우아한 배트피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마이닛은 따갈로그어로 온천이라는 뜻 입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광천수를 내 뿜는 수중 온천이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더합니다. 강한조류가 있을 때는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이상 다이버에게 추천합니다. 
RICO HOUSE 리코하우스
최대수심 15 to 2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5분 내외 / 평균시야 10~20m 
알다이브의 보트맨 리코의 집 앞이라 지어진 이름입니다. 완만한 샌드슬로프 지형이며 입출수가 이루어지는 2~3m 수심대에서는 솜털같은 헤어리쉬림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고 움직임이 비교적 빨라 찾기 쉽지 않지만 보라, 연두, 노란,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어 어느지역보다 다양한 컬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크로수중촬영가들이 두마게티에서 꼭 보길 원하는 다양한 사이즈의 프로그피쉬, 누디브런치, 해마와 각종 크랩, 쉬림프가 있으며 출수직전 보게되는 뿔산호안에 만다린피쉬가 서식하는 등 풍부하고 다양한 피사체들이 많아 인기가 높은 사이트 입니다. 
SAN MIGUEL 산미구엘
최대수심 15 to 25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5분 내외 / 평균시야 10~20m 
과거 인공어초로 넣어둔 산미구엘 맥주병에 많은 마크로 생물들이 서식하면서 지어진 사이트명입니다. 곁한 리코하우스가 종의 다양성이라면, 산미구엘 사이트는 종의 깊이입니다. 크고작은 여러종의 누디들과 고비가 서식하고 있으며 쉽누디라는 별명으로 더 잘 알려진 sapsucking slug가 핑크,연두,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들이 발견되는 지역입니다. 수심 20m권에서는 테이블 산호위에서 휴식을 취하는 아기거북을 종종 만날수 있으며 화려한 옐로우리본일과 스콜피온 피쉬가 많이 서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ATLANTIS 아틀란티스
최대수심 15 to 25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0분 내외 
해변에 위치한 리조트 아틀란티스의 이름으로 불리는 사이트 입니다. 복어들은 다우인 지역에 고루 분포하는데 이 지역의 sea grass 지형에서 특히 많은 복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먹이사냥을 하거나 두세마리 모여 잠을 자는 재미난 광경도 종종 보게 됩니다. 넓게 분포함 산호군락에서는 옐로우 스내퍼 때를 볼수 있으며 15m권에 형성된 인공타이어 구조물에서는 모레이 일과 다양한 누디브런치, 형형색색의 연산호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사이사이 바위 위에 꽃처럼 피어있는 크리스마스트리웜 타운을 찍는 것도 재미입니다. 18m권대에 잠자고 있는 대형그루퍼를 볼 수 있습니다. 
TALISAY 1  달리사이 1
최대수심 15 to 25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0분 내외 
잎이 무성한 큰 나무의 이름이 달리사이 입니다. 다우인의 비치에는 큰 두개의 달리사이 사이트가 있습니다. 산미구엘의 아랫쪽에 위치한 이 포인트는 유사한 지형을 가지고 있는 MUCK 다이빙 사이트 입니다. 해마가 자주 출연하며 앵커콘크리트 박스 아래 다양한 누디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경사면이 완만하고 중간정도 크기의 생물들이 많아 마크로 입문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반면에 최근에는 고래상어가 종종 출몰하고 있습니다. 
SAHARA 사하라
최대수심 10 to 2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0분  
MUCK 다이빙과 코랄리프 다이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combo site 입니다. 과거, 비치에 위치한 엘도라도 리조트의 이름으로 불리우다가 현재는 넓은 슬로프 지형으로 연상되는 사하라 사막을 빗대어 부르고 있습니다. 누디브런치와 고비, 고스트파이프 피쉬가 넓게 분포되어 있고 wreck을 포함한 인공구조물들이 설치되어 스팅레이와 스내퍼들이 서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wreck이 있어 렉다이빙을 체험해 보기에도 좋은 사이트 입니다. 
SAHARA DEEP 사하라딥 
최대수심 20 to 30 / 추천레벨 AOW 이상 / 이동시간  7~8분 내외  
코랄이 전혀 없는 순수 샌드 슬로프 지형의 사이트 입니다. 모래동산에 놀이기구를 얹은 듯이 크고작은 인공조형물들이 많이 위치해있습니다. 머스탱, 작은 사이즈의 스피드 보트와 필리핀사람들의 주요교통수단인 jeepney 그리고 피라미드 인공구조물, 맥주병 등에 여러 생물들이 터를 잡고 있습니다. 오픈워터 다이브 코스를 하기에 좋습니다.  
BONNETS CORNER 보넷트코너 
최대수심 5 to 20 / 추천레벨 AOW 이상 / 이동시간  10분 내외  
드리프트 다이빙 사이트 입니다. 입수를 하면 바로 수만마리의 가든일을 볼 수 있는데, 맑은 날 햇살좋은 물속에서 사이트 지형 전체에 걸쳐 광범위하게 서식하는 수만마리의 가든일을 보는 것은 그야말로 최고의 장관입니다. 조류와 경사가 있는 슬로프 지형으로 수중촬영을 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반면에 블루스팟 스팅레이의 주서식처 이면서 다양한 오징어 문어류가 출현하여 수중촬영다이버가 오히려 자주 찾는 사이트 이기도 합니다. 
SHIP WRECK 쉽 렉 
최대수심 10 to 25 / 추천레벨 AOW 이상 / 이동시간  10분 내외  
지형적특성으로 바다에 파도가 있는 날에도 다소 잔잔함을 유지하는 사이트 입니다. 필리핀 전통배인 방카 - 난파선 사이트이기는 하지만 현재는 보트의 핸들, 로프 등 잔해만 남아 있습니다. 샌드지형위의 작은 코랄언덕에는 고스트파이프 피쉬와 해마, 크리노이드 쉬림프 등을 만날 수 있으며 20m권의 타이어 구조물에서 크랩, 박서쉬림프, 누디브런치 등의 작은 다양한 생물들과 구강포란 중인 카디널피쉬가 자주 관찰 됩니다. 
CAR WRECK 카 렉 
최대수심 20 to 30 / 추천레벨 AOW 이상 / 이동시간  10분 내외 
쉽렉에서 이어지는 지형으로 파도에 영향이 적은 사이트 입니다. 3대의 승용차가 바닷속에 잠겨 지어진 이름입니다. 샌드와 코랄주변에 중간 크기의 생물들인 스퀴드, 프로그피쉬, 스톤피쉬 등이 자주 보이고 앵커주변의 로프에는 누디브런치와 작은사이즈의 프로그피쉬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부터 세로형태로 깊이가 있는 다이빙을 요하므로 입수를 깊이가 있는 지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DAUIN SANCTUARY NORTH & SOUTH 다우인 생츄어리 노스 & 사우스  
최대수심 15 to 2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10분 내외  
조류가 없어서 다이빙하기, 촬영하기에 항시 편한 사이트 입니다. 체크다이빙도 용이합니다. 넓게 분포하는 산호군락과  깊은 수심까지 설치된 콘크리트벨이 있어 크기도 종도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20~22m권에서는 사람머리만한 대형문어를 볼 수 있으며 가든일과 거북이 등의 대물과 캔디크랩, 고스트파이프피쉬 등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GINAMA 기나마   
최대수심 10 to 2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시간 7~8분   
기나마는 따갈로그어로 '타이어'라는 뜻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이름에 걸맞게 여느사이트보다 많은 타이어구조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약 40개에 달하는 타이어 아래에는 실로 크고 작고 다양한 종류의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밤에는 먹이사냥, 교미 등의 생태관찰이 매우 용이한 사이트로 나이트다이빙 시 가장인기가 좋은 사이트 입니다. 스폰지 크랩과 테디베어 크랩등이 다이버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으며 드래곤쉬림프 등 레어한 피사체가 많아 사진촬영과 영상촬영 다이버 모두 매우 만족하는 사이트 입니다. 
MASAPLOD SANCTUARY NORTH 마사플로드 생츄어리 노스   
최대수심 10 to 25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거리 5분 내외  
마사플로드 북쪽의 해양국립공원 이라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 다우인지역에서도 오래된 다이빙 사이트 입니다. 다우인 전지역이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 전부터도 이미 보호관리되어 온 사이트인 만큼 해양환경이 매우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수심 13~ 24m에 걸친 광범위한 코랄가든이 있으며 이 곳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함께 서식합니다. 옐로우 스내퍼와 퓨질리어, 주걱치 뿐만 아니라 대형 그루퍼가 잇으며 헤어리누디와 같은 보기쉽지 않은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고 있습니다. 2m에 가까운 대형 거북이가 살아가는 곳이기도 한 이곳은 두마게티 사람들에게 특별한 사랑과 관리보호를 받는 아름다운 사이트 입니다. 
ALDIVE HOUSE REEF, PYRAMIDS 알다이브 하우스리프 - 피라미드   
최대수심 15 to 30 / 추천레벨 모든레벨   
알다이브 리조트의 프론트 비치입니다. 마크로로 유명한 다우인 지역,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사이트로써 수중촬영다이버들의 방문이 매일 끊이지 않는 사이트 입니다. 수심 3~5m 권에는 헤어리고비와 할리퀸쉬림프가 시즌별로 출현하고 있으며 깊이 15m 권부터 보이는 피라미드 구조물에는 캔디크랩, 누디, 자이언트 프로그피쉬, 블레니, 타이거쉬림프, 덕쉬림프 등 다우인의 모든 종의 생물들이 모인 '작은 다우인'이라고 불러도 모자름이 없을만큼 다양한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30m권 2m에 달하는 해송black coral 주변에 배너피쉬와 레이저피쉬가 그룹을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송은 수중에서는 화이트 지만 수면에서보면 블랙컬러를 띄어 블랙코랄이라고 합니다. 
TALISAY 2  달리사이 2  
최대수심 10 to 2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거리 5분 내외   
다윈지역에 있는 달리사이라는 이름의 두번째 포인트 입니다. 달리사이는 잎이 무성하고 키가 큰 나무 입니다. 번성과 평화를 상징하여 필리핀에서는 여러 브랜드 네임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변에 큰 리조트가 있음에도 나무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 입니다. 비치가까운 곳에는 해초지대가 넓게 분포하고 있어 헤어리 쉬림프와 누디브런치를 만날 수 있고 수심이 깊어질 수록 완만한 넓은 샌드슬로프가 펼쳐집니다. 작은 산호언덕에는 2~3종 이상의 생물이 모여살고 있어 작은 마을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22m권에는 연산호지대 - 코랄가든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MASAPLOD SANCTUARY SOUTH 마사플로드 생츄어리 사우스
최대수심 10 to 25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거리 7~8분    
오래전부터 마사플로드 지역의 대표적인 다이빙 사이트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호관리되어 해양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입수지점을 중심으로 좌,중앙,우로 지역을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 우측인 남쪽으로는 넓은 코랄가든이 형성되어 있어 다양한 누디브런치를 발견할 수 있고 중앙의 샌드슬로프 지형에서는 바다나방-씨모스가 짝지어 다니는 광경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인 북쪽으로는 10m권 타이어가 있어 와이어코랄과 바다나리에 공생하는 쉬림프와 크랩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형과 생물 모두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재미가 있어 이곳 사이트만 여러번 다이빙 하길 원하는 다이버들이 많습니다. 
BAHURA 바후라 
최대수심 10 to 3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거리 10분 내외   
지형의 대부분이 코랄인 사이트 입니다. 연산호와 경산호가 어우려져 시야가 좋은 날은 앞마당을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만티스 쉬림프, 프로그피쉬, 블레니, 담쉘피쉬, 엔젤피쉬 등 산호 사이사이 많은 생물들이 서식하며 10m권의 뿔산호안에는 만다린 피쉬가 서식하고 있어 해질녁 이곳 사이트를 방문하면 만다린피쉬의 짝짓기 등 생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ATMOSPHERE 애트모스피어  
최대수심 10 to 30 / 추천레벨 모든레벨 / 이동거리 10분 내외   
비치에 위치한 프렌차이즈 리조트 앹모스피어의 이름으로 불리는 사이트 입니다. 다우인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오랫동안 피그미 씨홀스가 살고 있는데 30m권대에 서식하고 있어 오랜시간 관찰하기는 어렵다는 점이 다이버들의 방문을 더욱 자극시키고 있습니다. 남쪽 끝쪽의 코랄가든에는 제법 굵기가 굵은 바다뱀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